순천 팔마체육관 사거리 연향고가도 23년만에 철거
상태바
순천 팔마체육관 사거리 연향고가도 23년만에 철거
  • 최철 기자
  • 승인 2017.03.13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방향 교차로 개선, 국가정원주변 경관 개선, 교통분산 효과 기대

순천시는 팔마사거리에서 신대단지 간 도로신설에 따라 교차로 개선과 국가정원주변 경관 개선을 위해 연향 고가도로 철거작업을 추진 중이며 이달 하순에 완료할 예정이다.

▲ 연향고가도로

연향 고가도로는 1994년 여수 쪽으로 가는 차량증가로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해 건설됐다.

그러나 현재 국도 17호 우회도로 개설 등 도로망이 확충돼 고가도로 이용 차량이 41% 감소했으며 국가정원 주변 경관 개선 등이 필요한 상황이다.

또한 현재 추진중인 팔마사거리~신대단지간 도로 신설로 팔마 교차로가 4지에서 5지로 개선됨에 따라 원활한 교통 흐름과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철거공사를 시작, 3월 말까지 완료 할 계획이다.

철거작업은 현재까지 총 480m 중 400m를 완료했으며, 3월 하순까지 나머지 80m와 교각이 철거되면 23년 된 연향고가도로는 순천의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된다.

한편, 팔마사거리에서 신대단지 간 신설도로는 2014년 2월에 착공해 현재 80% 진도율을 보이고 있다.

오는 7월에 개통될 예정으로 공사가 완료되면 남승룡로에서 신대단지를 연결하는 간선도로망 확충으로 신대지구 교통 체증을 해소하고 신도심~원도심 간 균형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