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근대역사문화마을 양림동에 ‘장난감 도서관’ 개관
상태바
남구 근대역사문화마을 양림동에 ‘장난감 도서관’ 개관
  • 정종철 기자
  • 승인 2017.03.1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 양림동에 장난감 도서관 3호점이 생긴다.

▲ 방림동 방젯골 장난감 도서관

남구는 15일 양림동 권역에 거주하는 아이들이 다양한 장난감을 접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들에게는 장난감 구입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5월 1일 개관을 목표로 양림권역 장난감 도서관 신설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신축 건물에 들어설 예정인 양림권역 장난감 도서관은 학강초등학교 인근 사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바닥과 천장, 장난감 진열대 등 시설물 설치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남구는 이곳 장난감 도서관에 7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 오는 2019년까지 총 1천여점의 장난감을 비치하기로 했다.

올해 투입되는 예산은 3천500만원 가량으로, 남구는 약 500여점의 장난감을 구입할 계획이다.

양림권역 장난감 도서관은 이달 중으로 시설공사가 완료되고, 다음 달 중에 장난감 구매를 끝마친 뒤 오는 5월 1일 문을 열 예정이다.

양림권역 장난감 도서관 개관이 급물살을 탈 수 있었던 것은 지역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서양새마을금고의 후원 덕분이다.

남구와 서양 새마을금고는 지난 해 12월 23일 양림동에 신축인 서양 새마을금고 사옥 건물의 3층을 양림권역 장난감 도서관 공간으로 5년간 무상 임대하기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남구는 민간위탁 조례 및 장난감 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조만간 공개모집을 통해 양림권역 장난감 도서관 운영 주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민간 위탁 방식에 의해 해당 시설을 운영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양림권역 장난감 도서관은 이 일대에 사는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놀이터가 될 뿐만 아니라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남구 관내에는 방림동에 방젯골 장난감 도서관과 월산동 남구 장애인복지관 내에 꿈자람 장난감 도서관 2곳이 운영 중에 있다.

또 양림권역 장난감 도서관 3호점 개관에 이어 오는 2019년 효천2지구에 장난감 도서관을 신설하는 방안을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