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행복학습센터 운영사업 기관 공모
상태바
서구, 행복학습센터 운영사업 기관 공모
  • 박찬용 기자
  • 승인 2017.03.2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가 오는 29일까지 행복학습센터 운영사업에 참가할 기관 및 단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 광주 서구가 주민들에게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위해 행복학습센터를 운영할 기관 및 단체 등을 공모하기로 하고 이번달 2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사진은 지난해 서구 농성문화의집행복학습센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한 핸디페인팅 교육을 운영하는 모습

주민수요 및 지역의 특성에 맞는 생활 밀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주민들에게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것.

이를 위해 서구는 행복학습센터 운영 사업에 총 7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양동․농성권역, 화정 1권역, 화정2권역, 광천․동천․유덕권역, 치평․서창권역, 금호권역, 풍암권역 등 권역별 1개소 총 6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화정1권역에는 이번에 새로 설치되는 서구 평생학습관이 거점기관이 되어 허브역할을 할 계획이다.

신청조건은 20명 이상이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 갖추어진 작은도서관, 협동조합,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등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교육프로그램 운영비와 매니저 인건비를 지원 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 등에서는 두(Do) 드림(Dream) 서구 평생학습관 (http://365edu.seogu.gwangju.kr)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신청서를 서구 평생학습팀(062-350-4972)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서구는 지난해에도 6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총 6개 행복학습센터에서 23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4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