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산수유꽃축제 ‘산수유학교’서 오감체험 하세요”
상태바
“구례산수유꽃축제 ‘산수유학교’서 오감체험 하세요”
  • 최철 기자
  • 승인 2017.03.2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수유꽃으로 노랗게 물든 전남 구례군 산동면에는 지난 18일부터 구례산수유꽃축제가 한창이다.

▲ 산수유학교는 노란 꽃뿐만 아니라 빨간 산수유 열매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구례군은 축제 행사장에서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된 “구례산수유농업”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18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산수유학교를 운영한다.

산수유학교는 노란 꽃뿐만 아니라 빨간 산수유 열매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을 진행하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산수유학교에 등교하면 사진과 영상으로 먼저 산수유를 만난 후, 체험코너에서 퀴즈를 풀며 직접 산수유 꽃과 열매를 느껴볼 수 있다.

또한, 농업유산인 산수유농업의 지속적인 보전을 위해 추진 중인 산수유오너제 홍보의 방편으로 행운 박스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작년에 처음으로 문을 연 산수유학교는 주민협의체의 주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산수유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고 직접 체험도 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특히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 산수유꽃축제의 인기코너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구례산수유농업은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되어 주민협의체를 중심으로 산수유농업의 가치를 보전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