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곳곳 촛불집회…박근혜 구속·세월호 진상규명 촉구
상태바
지방 곳곳 촛불집회…박근혜 구속·세월호 진상규명 촉구
  • 연합뉴스
  • 승인 2017.03.25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 이후 한 주 쉰 촛불집회가 25일 지방도시 곳곳에서 열렸다. 그러나 빗방울이 오락가락하는 궂은 날씨 속에 참가 인원은 예전에 미치치 못했다.

▲ 광주 5·18민주광장서 열린 촛불집회

박근혜정권 퇴진 부산운동본부는 이날 오후 6시 부산진구 서면 쥬디스태화 백화점 앞에서 시민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차 부산 시국대회를 열고 세월호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요구했다. 촛불을 두 손으로 감싸쥐고 아직 가족 품에 돌아오지 못한 9명의 세월호 미수습자 귀환도 기원했다.

대회를 마친 시민들은 주한미군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 계획 중단을 요구하며 약 1.7㎞ 구간을 행진했다.

광주 금남로 5·18민주광장에서도 시민 400여 명이 모여 박 전 대통령 구속, 황교안 국무총리 퇴진, 세월호 진상규명 등을 요구했다. 이 자리에는 이재명 성남 시장과 이종걸 국회의원이 참석했지만, 시민 속에 앉아 촛불을 들었을뿐 연단에 오르거나 발언하지는 않았다.

울산시민행동도 롯데백화점 울산점 앞에서 '적폐청산 시민대회'를 열고, 박 전 대통령 구속 수사 등을 요구했다.

주최 측 추산 300여 명이 참석한 대회는 자유발언과 공연 등으로 꾸며졌고, 참가자에게 비빔밥을 나눠주는 단체도 있었다.

▲ 광주 5·18민주광장서 열린 촛불집회

충남 서산시 호수공원 분수대 광장에서는 시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월호 토크 콘서드, 잊지 말아요 그대' 행사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박영대 세월호 국민조사위원회 상임연구원이 진상조사 결과를 설명했고, 유경근 4·16가족협의회 집행위원장은 시민들과 대화했다.

이밖에 충북비상국민행동은 청주시 롯데시네마 앞에서 시국대회를 열었고, 전주시 풍남문 광장과 경남 양산시 이마트 후문 등에서도 박 전 대통령 구속 수사와 세월호 진상규명 등을 요구하는 촛불이 타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