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창극단 <환생-춘풍화계> 공연
상태바
광주시립창극단 <환생-춘풍화계> 공연
  • 나마리 기자
  • 승인 2017.03.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을 깨우는 신명의 두드림…30일 오후7시30분, 광주문예회관 소극장

광주시립창극단이 오는 30일 오후7시30분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수시공연 <환생-춘풍화계>를 통해 광주의 봄을 수놓는다.

‘환생-춘풍화계(還生-春風花界)’는 국극단에서 창극단으로 새롭게 다시 태어난다는 의미를 담은 환생(還生)과 봄철에 불어오는 바람을 뜻하는 춘풍(春風).

꽃이 널리 만발한 모양을 뜻하는 화계(花界)를 통해 2017년 새해 봄을 맞이해 새싹을 피워내는 꽃처럼 창극단으로 새롭게 태어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환생-춘풍화계’는 단원들과 관람객들이 함께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되고자 가·무·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총체극 ‘신의소리’와 기악곡이 진행된다.

특히 창극단으로서의 의의를 담아 관람객들과 함께 호흡하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사물판굿,벅구춤,진도북춤’으로 봄의 향연을 선보인다.

1989년 창단해 한국음악의 발전과 보급을 위해 앞장서온 광주시립창극단의 이번 공연은, 봄의 기운 속에서 창극단의 새로운 시작이 순조롭게 펼쳐지기 바라는 기원을 담은 신명나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티켓가격은 전석 1만원이며 학생은 5천원이다. 공연예매와 자세한 내용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gjart.gwangju.go.kr)와 전화 526-0363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