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노동·예술이 만나는 ‘직장배달콘서트’
상태바
광산구 노동·예술이 만나는 ‘직장배달콘서트’
  • 김창용 기자
  • 승인 2017.04.1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산업현장서 첫 콘서트 12일 열려

매달 둘째 주 수요일, 원하는 기업을 찾아가 예술공연을 펼치는 광산구 ‘직장배달콘서트’의 막이 올랐다.

▲ 지난해 열린 직장배달콘서트

광산구는 “평동산단의 보명전자와 하남산단의 광주 고용경제진흥원에서 오는 12일 직장배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직장배달콘서트는 산업 현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예술 공연을 즐기는 찾아가는 문화프로그램이다.

사전에 공연 내용 등을 예약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삭막한 산업단지에 문화의 숨결을 불어넣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모니테라피, 빛고을 무등가야금 연주단, 조이풀 색소폰 앙상블, 소리모아색소폰클럽, 솔루션앳지 등 5개 문화예술 단체가 참가하는 직장배달콘서트는 한국무용, 퓨전 가야금 연주, 국악가요, 색소폰 앙상블, 재즈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기업 임직원들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준다는 계획이다.

12일 보명전자에서는 한국무용, 밸리댄스, 플루트 공연이, 광주 고용경제진흥원에서는 색소폰 앙상블 공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직장배달콘서트는 10개 내외의 광산 지역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공연비는 무료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기회가 적은 기업 임직원을 위해 매월 둘째 주 수요일을 ‘산업단지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해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문화예술 감수성을 키워 근로자 화합과 생산성 향상을 이루도록 힘껏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광산구 문화체육과(062-960-3686)로 연락하면 직장배달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광산구가 지난해 진행한 직장배달콘서트에는 12개 기업 800여 명이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