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도시설계 전문가 정석 교수 강연
상태바
장성아카데미, 도시설계 전문가 정석 교수 강연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7.04.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장성문예회관서 ‘행복의 조건 도시, 변화가 시작되는 마을’ 주제

제993회를 맞는 장성아카데미에서는 서울시립대 정석 교수가 ‘행복의 조건 도시, 변화가 시작되는 마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 도시설계 전문가 정석 교수

정석 교수는 서울대학교 도시공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 대학원에서 도시공학 석사, 박사 학위를 받고 서울시정개발연구원(현 서울연구원)에서 북촌 한옥마을, 인사동 보전, 걷고 싶은 도시 등 여러 도시 설계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현재는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도시의 발견>, <나는 튀는 도시보다 참한 도시가 좋다>가 있으며, 연구 저서로는 <서울시 보행환경 기본계획>, <북촌 가꾸기 기본계획>, <서울, 북경, 동경의 역사문화보전정책> 등이 있다.

이날 강연은 ‘도시’에 대한 주제로 우리나라와 세계 여러 도시의 사례를 통해‘도시와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 길’에 대한 이야기가 다뤄질 예정으로, 장성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옐로우시티’조성에도 좋은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