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봄!! 책을 봄! 도서관을 봄!’…도서관 문화마당
상태바
‘봄봄!! 책을 봄! 도서관을 봄!’…도서관 문화마당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7.04.2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광주시청 문화광장서 열려
▲ 2016년 도서관 문화마당 행사 모습

광주지역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독서단체, 출판사 등 46개 기관이 참여하는 도서관 축제 ‘제6회 도서관 문화마당’이 29일 광주광역시청 문화광장에서 펼쳐진다.

광주시립도서관과 시 교육청은 ‘봄봄!! 책을 봄! 도서관을 봄!’이라는 주제로 책 ․ 독서와 관련된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전래동화 속 도깨비에 대한 어원·기록 등 전시, 도깨비 문양 떡살 찍기, 방망이 만들기, 도깨비 의상 입어보기 등 체험활동과 김성범 작가와만나는 ‘느그들 알아? 도깨비도서관!’이 열린다.

또 2016년 선정된 ‘시민들이 사서 읽고 싶은 책 100선’을 소재로 한 독서낱말 퍼즐 풀기, 텀블러를 꾸미는 ‘시민 100선 체험광장’(현장에서 누구나 참여)과 가족단위 참여자 120팀이 선정도서를 읽고 독서퀴즈 대결을 펼치는 ‘독서골든벨’도 펼쳐진다.

출판사 도서 할인판매, 시민 소장 물품 판매, 대형 오목게임 ․ 비눗방울놀이 체험을 하는 ‘더(The) 나눔 플리마켓’이 열리고 합창단 공연 ․ 힙합댄스 ․ 팝페라 ․ 매직버블쇼 등 문화공연도 즐길 수 있다.

또한 광주지역 도서관, 출판사, 독서단체 등이 체험부스를 꾸려 메모꽂이 만들기, 비즈공예, 팝업북 만들기 등 독서 연계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