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생활 속 발명아이디어 모집
상태바
광주시, 생활 속 발명아이디어 모집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7.05.0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꾸는 아이디어를 현실로”…광주시민발명경진대회

광주시와 광주지식재산센터는 시민들의 생활 속 발명 아이디어들이 특허등록에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6월 23일까지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번 ‘광주시민발명경진대회’는 광주테크노파크, 한국도로공사광주전남본부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아이디어 제출은 광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gwangju)를 참조하여 우편, 이메일, 방문접수하면 된다.

7월초 예선심사를 통과한 아이디어는 광주지식재산센터에서 아이디어 고도화, 권리화 등을 컨설팅하며, 9월중 본선 심사(대면심사)를 거쳐 10월중에 우수 아이디어를 최종 선정하고 성과물을 전시할 계획이다.

입상자에게는 특허청장상, 광주광역시장상을 비롯한 총 16개의 상과 1천16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광주테크노파크에서 창업자금, 마케팅, 인증, 시험분석 등 사업화 지원 시 우대 배점하고, 한국도로공사광주전남본부에서 광주·전남지역의 휴게소 창업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총 126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19건이 특허 출원됐고, 광주테크노파크의 I-PLEX의 창업공간과 한국도로공사광주전남본부의 백양사 휴게소 등에서 창업지원을 받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시민발명경진대회를 통해 시민들이 아이디어를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아이디어에 대한 특허출원뿐만 아니라 창업초기 컨설팅 등 실질적 도움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식재산 기반 창업을 활성화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