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후난성 서커스예술극…‘어깨위의 발레’ 등 공연
상태바
중국 후난성 서커스예술극…‘어깨위의 발레’ 등 공연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7.05.1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무안 남악 남도소리울림터서

전남도와 전남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4일 오후 5시 남도소리울림터 공연장 개관 2주년 기념으로 후난성서커스예술극원을 초청해 화려한 중국 기예를 선보인다.

▲ 중국 후난성 서커스.

전남도가 올해 초 전남도립국악단의 장시성(江西省) 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중국 지방정부와의 문화예술 분야 교류를 활발히 추진하는 가운데 이번에는 중국 후난성(湖南省) 예술단이 전남에서 중국 정통기예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도내 복지시설 거주자와 어르신 등을 초청해 이뤄지고, 일반인들도 선착순으로 무료 입장해 관람할 수 있다.

후난성서커스예술극원은 1959년 창설 이후 중국의 민간전통예술에 예술적 실험을 가미한 기예 작품들을 무대에 올리고 있다.

지금까지 전 세계 60여 나라의 초청을 받아 상업공연을 펼쳤다.

이번 전남 공연은 중국의 전통 기예와 민간예술에 바탕을 둔 14개 서커스 공연과 민속공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어깨 위의 발레’는 서커스와 발레를 결합한 작품이다.

남자배우의 어깨 위에서 여자배우가 한 발로 서서 펼치는 아라베스크 동작은 박수갈채가 아깝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발레의 형식을 빌려 서커스 기술을 보여주는 ‘발레 접시 돌리기’와 10여 명의 배우가 밀짚모자를 이용해 공중회전과 인간장벽 만들기 등 고난도 묘기를 선보이는 단체 밀짚모자 공연도 관객을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녀 배우가 두 가닥 비단으로 사랑하는 연인 간의 감정을 공중에서 춤으로 표현하는 공중곡예인 ‘공중주조(空中绸吊)’, 여배우가 공중의 원에서 유연한 신체와 담력으로 공중서커스의 아찔함을 보여주는 ‘공중전환(空中转环)’도 탄성을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배우들이 음악에 따라 열정적으로 춤을 추는 가운데 배우의 의상이 여러 스타일로 순식간에 바뀌는 ‘현대무용-퀵체인지 쇼(现代舞—换装秀)’도 흥미롭다.

선경일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이번 공연은 지난해부터 경색된 한․중 문화교류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2018년 전라도 천 년과 국제수묵화비엔날레를 앞두고 중국 지방정부와의 인문교류를 바탕으로 교류협력 사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