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여수산단, 지역발전 상생협약…지역 인재 우선채용
상태바
여수시-여수산단, 지역발전 상생협약…지역 인재 우선채용
  • 최철 기자
  • 승인 2017.05.1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가 여수국가산단과 지역사회의 공동발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여수시-여수산단 상생발전 공동업무협약’에 기업들의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 12일 오후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가운데)과 김연석 ㈜와이엔텍 대표이사(왼쪽), 박병재 이일산업(주) 대표이사가 상생발전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지난달까지 시와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한 산단 기업은 총 20곳으로 지난 2014년 10월 한화 여수사업장을 시작으로 GS칼텍스, 금호석유화학, 대림산업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협약에 따라 기업들은 지금까지 545명의 지역 인재를 우선 채용하고, 임․직원 741명이 여수시로 전입을 하는 등 시정에 적극 협력해왔다.

또 1천674억여원의 지역생산품 구매, 지역기업을 통한 3조원 상당의 공사자재 구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힘을 보태왔다.

지난 12일에는 와이엔텍과 이일산업이 이 대열에 동참했다. 이에 따라 시와 함께하는 기업은 총 22곳이 됐다.

이날 주철현 여수시장과 김연석 와이엔텍 대표이사, 박병재 이일산업 대표이사는 시청 상황실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여수시민되기 운동, 지역민 우선채용, 지역기업 이용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1990년 8월 여천환경으로 시작한 와이엔텍은 사업장 폐기물처리 전문업체로 날로 규모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2000년 12월 공장을 설립한 이일산업은 각종 산업용 연료와 소형항공기 연료를 생산하고 있는 건실한 기업이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여수시와 지역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여수산단 내 기업들이 공동업무협약 체결로 시정에 적극 동참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며 “시에서도 기업들의 원활한 경영활동을 위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고, 기업사랑 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치는 등 아낌없는 행정적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