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무용 〈먹구름 MEGA MENDUNG〉
상태바
현대무용 〈먹구름 MEGA MENDUNG〉
  • 이나윤 기자
  • 승인 2017.05.16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19:30·21일 17:00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극장1

무용수와 음악의 움직임으로 만들어내는 거대한 먹구름.

▲ 현대무용 먹구름 MEGA MENDUNG 공연 모습. 사진=문화전당 홈피 화면캡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제작하고 인도네시아 현대무용가 ‘피트리 서탸닝시’ 가 안무 기획을 맡은 작품으로 독특한 무대와 새로운 표현방식이 돋보이는 공연이다.

무용과 음악, 무대가 탄생시킨 ‘초대형 먹구름’ 패턴을 만날 수 있다.

‘먹구름’은 안무가 ‘피트리 서탸닝시’의 어린시절 기억에서부터 시작된다.

하늘의 구름이 그녀를 어떻게 실어 나르는지에 대한 상상에서 시작된 이 기억은 ‘치레본 바틱(Cirebonese batik); 전통 천 문양 공예’의 모티브인 ‘먹구름’과 다시 결합된다.

흰 바탕색에 서로 다른 어두운 파란 색조의 어우러짐이 마치 구름이 일곱 가지 색깔의 기본을 이루고 있듯이 음악, 안무, 세트 디자인 그리고 의상들을 조화롭게 채우고 있다.

각 댄서들과 뮤지션들은 ‘먹구름’ 패턴을 그리고 있다.

그들은 인생의 형태들을 그리듯 적어도 세 가지 이상의 그라데이션을 그리고 있다.

모두가 일정한 공간 안에서 끊임없이 움직이고 무대에 설치된 세트는 정신과 움직임의 만남을 이어주는 다리와 같은 역할을 한다.

댄서들의 흰색 의상은 구름을 표현하고 이러한 모든 구성 요소들은 무대와 객석을 연결하여 교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만 7세이상 입장 가능하며 전석 2만원, 예매는 홈페이지 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인터넷 예매는 불가하며 현장예매만 가능. 문의전화 1899-556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