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2017 캔들스트리트페스티벌’ 19일 개최
상태바
광주 동구, ‘2017 캔들스트리트페스티벌’ 19일 개최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7.05.1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가을 조선대 후문 도내기시장 일원서 젊은이들의 열정을 촛불로 수놓았던 ‘캔들 스트리트 페스티벌’이 더 화려해진 모습으로 다시 찾아온다.

▲ 2016 도내기시장 캔들스트리트페스티벌

오는 19일 저녁 7시 조선대학교 후문 도내기시장 일원에서 ‘2017 캔들스트리트페스티벌’을 개최된다.

‘창틀 위쪽 홈통을 창짝 넓이보다 더 깊이 파낸 고랑’이라는 의미를 가진 도내기시장은 그 이름만큼 길고 깊은 골목길에 자리 잡은 어엿한 전통시장이었다.

하지만 조선대학교 앞 순환도로가 개통되고 IMF를 겪으면서 줄곧 내리막길을 걸었다.

그러다 지난해 9월 시작된 ‘캔들 스트리트 페스티벌’이 청년세대 눈높이 맞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도내기청년문화시장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다.

올해 ‘캔들 스트리트 페스티벌’은 버스킹, 사랑하는 사람에게 편지와 함께 향초를 보내주는 S-CANDLE, 티라이트와 물감을 활용한 캔들장식, 공감콘서트 등이 펼쳐진다.

또 플리마켓, 캐리커쳐 그리기, 한지공예, 바닥 분필그림, 무대를 빌려드립니다 등 지난해보다 한층 다양한 구성으로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동구 관계자는 “캔들 스트리트 페스티벌을 통해 빈 점포마다 청년문화예술 창작공간이 들어서는 등 도내기마을 일대가 청년들이 꿈꾸고 스스로 일궈가는 청년문화거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캔들 스트리트 페스티벌이 젊음의 기운이 생동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캔들 스트리트 페스티벌은 5·6·9·10월 월1회씩 총 4회 개최되며 조선대학교 학사일정과 행사를 고려해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기타문의는 동구청 문화관광과 608-24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