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문예회관, 마당극 ‘천강에 뜬 달’ 23일 공연
상태바
보성문예회관, 마당극 ‘천강에 뜬 달’ 23일 공연
  • 최철 기자
  • 승인 2017.05.20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은 오는 23일 오후 7시30분 마당극 ‘천강에 뜬 달’공연을 보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막을 올린다.

▲ 마당극 천강에 뜬 달 공연 모습

보성군이 주최하고 보성군문화예술회관 나라사랑예술단이 주관하는 공연으로 사회적기업인 전문예술단체 ‘마당극패 우금치’를 초청해 우리시대의 사회적, 문화적 문제점 등을 세태 풍자극으로 재구성했다.

천강에 뜬 달은 ‘하늘에 뜬 달 그것만이 진실’이라는 부재로 1980년 광주, 2014년 진도 앞바다, 2017년 서울 등 누구나 알고 있지만 외면하는 진실과 돈을 향해 달려가는 경쟁사회 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다.

또한, 이 모든 현실을 마당극으로 재창조해 전통소리와 동요, 풍자가 담긴 우화, 대한민국의 상징 ‘애국가’를 전통음악의 어법과 서양 악기가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진솔하게 다가가는 시간을 갖는다.

다양한 탈을 활용한 춤과 절도 있는 군인들의 집단무로 작품의 긴장감과 박진감으로 한껏 공연장을 긴장시킬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전통과 현대를 연결하고 물음과 해법을 함께 찾아가는 마당극 공연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초등학생 이상 관람이 가능하고, 기타사항은 보성군문화예술회관(850-8660~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마당극패 우금치는 1990년 창단해 26년간 ‘우리민족은 전통적인 마당의 문화를 가지고 있다’라는 기치로 민족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세계인과 더불어 즐기고자 사회풍자극인 마당극 보급에 힘쓰고 있는 연희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