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 3개 시·도, 일본 관광객 유치 공동 마케팅
상태바
전라 3개 시·도, 일본 관광객 유치 공동 마케팅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7.05.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에 ‘2018 전라도 정도 천년사업’ 등 관광자원 홍보
중국의 방한 관광금지 조치 이후 세번째 공동 마케팅

광주․전남․전북 등 전라도 3개 시․도가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22일부터 24일까지 일본 오사카와 후쿠오카 시장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 이낙연 전남지사와 윤장현 광주시장, 송하진 전북지사가 29일 오전 나주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2017년도 상반기 호남권정책협의회를 열고, 전라도 천년기념사업과 협력과제 추진상황 등 상생과제를 논의했다. 2015. 2. 4 자료사진

3개 시․도는 22일 오사카에서 열리는 ‘2017 코리아 트래블마트’와 24일 후쿠오카에서 열리는 ‘한국 남부권 지자체 설명회’에 전라도 공동 부스를 마련하고 현지 여행사 상품기획자, 언론인,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전라도 정도 천년 사업’ 등 관광자원을 홍보한다.

특히, 이번 공동 마케팅은 새 정부의 향후 한·일 관계 개선 등에 대비해 선제 대응하고 일본의 방한 관광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미래 잠재 관광 고객인 수학여행 상품, 무안공항과의 전세기 연계 상품, 지역테마 상품 등을 통해 일본 관광객을 전라도에 집중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3개 시·도는 중국의 방한 상품 판매금지 조치 이후 공동으로 일본과 동남아 등으로 관광시장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공동 마케팅은 지난 3월 동남아 지역, 5월초 일본 기타큐슈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공동 마케팅에 참여한 관계자는 “사드 배치와 관련해 중국 관광객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3개 시․도가 공동으로 일본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추진한다”며 “공동 마케팅으로 관광객 유치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