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수출성공패키지사업 49개사 지원 확정
상태바
광주전남중기청, 수출성공패키지사업 49개사 지원 확정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7.05.2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전남중기청

광주전남중기청은 “수출준비에서 해외진출까지” 수출중소기업이 글로벌 진출시 필요한 수출의 전 과정을 한번에 지원하는 수출성공패키지사업에 맥스엔지니어링 등 49개사를 선정했다.

전년도 수출실적 500만불 미만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활동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수출실적에 따라 수출초보와 수출유망으로 나뉘게 되며, 선정기업에게는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된다.

과거 수출역량강화사업을 업그레이드 해 시행된 이번 수출성공패키지사업은 선정된 기업에게 일종의 상품권 형태인 바우처를 제공하며, 기업은 각자에 맞는 프로그램을 ‘메뉴판’에서 선택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메뉴판은 수출준비, 전략컨설팅, 교육, 홍보·광고·마케팅, 조사·정보, 전시상담회·바이어매칭, 해외진출지원 등 크게 8개 분야, 총 40개 이상의 세부 서비스 메뉴별로 단가 및 수행기업이 지정돼 선택적 수행이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마케팅 수행을 위한 사업설명회는 광주전남지역은 전자부품연구원 광주지역본부에서 6월1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참여하지 못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에 한번 더 신청접수를 받을 계획이며, 기타 문의는 수출지원센터(062-360-9192)로 할 수 있다.

김진형 청장은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본인들이 원하는 해외마케팅 방법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 수요자 측면의 선택과 집중효과를 높인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수출경쟁력을 가진 지역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