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청년희망버스’…목포 대양산단 달린다
상태바
‘찾아가는 청년희망버스’…목포 대양산단 달린다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7.05.2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위지트에너지서 개최…6월 1일 조선업 구인․구직 만남의 날

전남도가 오는 30일 목포 대양산단에 입주하는 위지트에너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년 희망버스’를 올 들어 네 번째로 운영한다.

▲ 2016 찾아가는 청년희망버스. 자료사진

위지트에너지는 디지털 전기 계량기를 생산하는 에너지 관련 기업이다.

시장 수요 확대에 따라 공장을 목포 대양산단에 신축해 6월 중 가동할 계획이며 전기‧전자, 단순조립 등에 4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청년 희망버스’는 2015년부터 시작된 전남도의 청년 취업 지원시책의 하나로 추진되고 있다.

취업을 바라는 청년들이 구인 기업을 직접 방문해 현장을 탐방하고 면접을 통해 채용으로 이어지는 원스톱 취업 지원 서비스다.

2016년 11회 운영해 32개사에 110명이, 올 들어서는 그동안 3회 운영해 9개사에 28명이 취업했다.

전남도는 또 조선업 관련 기업 ㈜은적산업 등 4개사가 용접취부, 전기의장, 파이프배관 등에 필요한 인력 20여 명의 채용을 희망함에 따라 조선업 구인‧구직 만남의 날도 6월 1일 오후2시 전남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강효석 전남도 일자리정책지원관은 “앞으로도 구인 수요가 있는 유망기업들을 계속 발굴해 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취업을 바라는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청년희망버스 참여를 바라는 구직자는 전라남도일자리종합센터 누리집(http://job.jeonnam.go.kr/)의 ‘찾아가는 청년희망버스’ 일정에 따라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