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비엔날레 명품산책길 조성…‘천지인 문화소통길’ 완성
상태바
북구, 비엔날레 명품산책길 조성…‘천지인 문화소통길’ 완성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7.06.0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화저수지~오치쌍굴다리~용봉저수지, 4.73km 구간 천․지․인 문화소통길 조성

광주 북구가 용봉동 비엔날레 주변 도심 속 녹지공간을 활용한 자연과 함께하는 걷고 싶은 명품 산책길 조성에 나선다.

북구는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용봉동 998-4번지 일원(용봉 쌍용예가 아파트~용봉저수지) 120m 구간을 대상으로 사업비 8억 3천여만원을 투입해 ‘비엔날레 명품산책길’ 조성 3차 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 천지인 문화소통길 구역도

이번 사업은 문화동 각화사거리에서 용봉저수지까지 구간을 산책길로 조성하는 ‘천지인 문화소통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용봉동 현대병원 주차장에서 용봉 금호어울림 아파트까지 585m 구간을 대상으로 조성한 ‘비엔날레 명품산책길’ 1․2차 사업에 이은 것이다.

대상 구간에는 의자, 안내판, 데크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교목과 관목을 식재하며, 경관조명 등을 설치해 주민들에게 문화와 휴식, 자연과 함께하는 도심 속 쾌적한 산책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북구는 이번 ‘비엔날레 명품산책길’ 3차 사업을 올해 말까지 완료할 예정으로 각화저수지~문흥성당~오치쌍굴다리~용봉IC~용봉저수지로 이어지는 4.73km 구간에 대해 지난 2011년부터 추진한 ‘천지인 문화소통길’ 사업을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천지인 문화소통길은 먼저 조성된 ‘메타-그린워킹로드’, ‘머구재 솟음길 休거리’, ‘문화가 있는 명품산책길’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비엔날레 명품산책길’이 완공되면 북구를 대표하는 걷고 싶은 산책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비엔날레 명품산책길은 무등산 군왕봉과 비엔날레지구까지 도심 속 녹지축을 연결하는 것으로, 주민들에게 가까운 거리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산책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심 속에서 주민들이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산책로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