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사랑아카데미, 6월 구성애·김종대 교수 초청 강연
상태바
순천사랑아카데미, 6월 구성애·김종대 교수 초청 강연
  • 최철 기자
  • 승인 2017.06.0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가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제공하는 순천사랑아카데미에서 구성애 성교육 전문가와 우리나라 전통 도깨비 전문가인 김종대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한다.

오는 8일 구성애 아우성 대표의 강연은 ‘자녀 성교육에 대한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자녀 연령대별 성폭력 예방법과 음란물 대처방법 등을 여러 가지 사례를 들며 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구성애 씨는 EBS 부모 60, KBS 아침마당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으며 ‘청소년을 위한 내일여성센터’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구성애 아줌마의 응답하라 아우성’이 있으며 현재 푸른 아우성 대표로 많은 청소년들을 만나며 성교육 전문가로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2일은 김종대 중앙대 교수가 ‘잃어버린 우리의 신, 도깨비’라는 주제로 도깨비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펼친다.

도깨비 이야기의 손꼽히는 권위자로 알려진 김종대 교수는 ‘한국의 도깨비 연구’, ‘한국 민간신앙의 실체와 전승’ 등의 저서가 있다.

최근 드라마 ‘도깨비’로 관심을 받고 있는 도깨비가 전통문화 속에서 어떤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지, 우리에게 익숙한 도깨비는 어떤 모습인지 등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적인 도깨비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순천사랑아카데미는 매월 둘째·넷째 목요일 오후 2시에 순천시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무료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http://www.schc.go.kr/) 또는 평생학습과(749-6670~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