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그릇 뚝딱” 순천시, 편식 없는 어린이 사진 공모
상태바
“한 그릇 뚝딱” 순천시, 편식 없는 어린이 사진 공모
  • 최철 기자
  • 승인 2017.06.07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5월 15일부터 31일까지 순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한 1천600여 어린이가 신청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순천시는 어린이 편식예방 프로젝트 일환으로 6월 한 달간 100인 미만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편식하지 않는 어린이 사진 공모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집 별로 점심 식사시간에 올바른 식사예절을 실천하고 잔반 없이 골고루 잘 먹는 어린이를 선발해 칭찬함으로써 어린이들의 편식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지난 5월 15일부터 31일까지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순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한 결과 1천600여 어린이가 신청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편식예방 프로젝트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영양으로 균형 잡힌 식단표에 의한 음식을 매일 정해진 양만큼 식판에 덜어 먹고 인증샷을 찍어 매일 홈페이지에 게재하면 된다.

한 달간 올바른 식사, 균형 잡힌 식단에 참여도가 높은 어린이들에게는 매일 칭찬 스티커가 제공되고 마지막 미션을 완료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선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식사예절과 균형 잡힌 식사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매우 중요하므로 영양․위생 관련 어린이 참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