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제천시, ‘생태·자연’ 교류 확대한다
상태바
담양군-제천시, ‘생태·자연’ 교류 확대한다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7.06.11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숲맑은 생태도시 담양군과 자연치유도시 충북 제천시가 지난 9일 오후 2시 담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양 지자체간 상호협력 확대와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은 최형식 담양군수, 김기성 담양군 의회의장, 이근규 충북제천시장, 김정문 제천시 의회의장을 비롯해 양도시 시·군의원,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담양군과 충북 제천시는 9일 담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었다.

양 기관은 자매결연을 통해 평생교육, 생태, 관광, 농업 등 상호 공통 관심분야에 대한 교류를 확대하는 첫발을 떼게 됐다.

청풍명월의 고장 충북 제천시는 충청북도 북동부에 위치한 인구 13만 6천명, 면적 883.17㎢의 도농복합도시로 청풍호수, 의림지, 박달재, 용담폭포 등 빼어난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방바이오산업 및 관광산업 등 여러 3차 산업 분야에서 큰 성장세와 힘찬 발전을 보이고 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오늘 양 지자체가 맺은 협약으로 담양군과 제천시는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으로 가는 첫걸음을 내디딤과 동시에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폭제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 관계자들은 협약식 이후 메타세쿼이아가로수길, 관방제림 등 담양의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