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영재발굴프로젝트' 오디션 참가자 모집
상태바
'클래식영재발굴프로젝트' 오디션 참가자 모집
  • 이나윤 기자
  • 승인 2017.06.1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고을시민문화관 상주단체 선율, 최종 10명 선정…1:1 매칭교육

음악 재능이 뛰어난 지역 학생들을 발굴하기 위한 ‘제2회 클래식영재발굴프로젝트’ 오디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클래식영재발굴프로젝트는 ‘선율’이 광주문화재단 ‘2017공연장상주단체운영사업 퍼블릭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사업.

지난 2016년에는 우수학생 8명을 발굴해 빛고을시민문화관 연습실과 개인 연습실에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다수 음악회 참여 기회를 부여하는 등의 성과를 냈다.

‘제2회 클래식영재발굴프로젝트’는 6월 오디션을 거쳐 최종 10명을 선정하고, 최종 합격자를 대상으로 7월중 매주 주말 총5회에 걸쳐 선율 소속 우수 강사진을 통한 1:1 매칭교육을 한다.

또한 오는 8월 7일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 결과발표 연주회 참가 자격을 부여할 계획이다.

오디션은 오는 18일 오후2시 빛고을시민문화관 대연습실에서 진행하며, 악기에 제한 없이 자유 곡목 10분 이내를 연주해야 한다. 악보를 외워 암보로 연주해야 하고, 반주자는 직접 본인이 섭외해 함께 참가해야 한다.

참가 대상자는 광주소재 초·중·고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 광주 출생 또는 거주중인 만 7세 이상 19세 미만이다.

광주문화재단(http://www.gjcf.or.kr) 또는 빛고을시민문화관 홈페이지(http://bitculture.gjcf.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14일까지 이메일접수(changhyeun@hanmail.net)하면 된다.

한편, 선율은 아르스필하모니 전문클래식 음악공연 단체로 60여 명의 단원들은 대부분 30대의 젊고 실력 있는 차세대 연주가들이다.

광주대학교 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인 지휘자 김태현의 지도로 활기찬 젊음, 음악적 열정, 미래지향적 이상을 가지고 품격 있는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