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 지지대 5060세대 은퇴자 모십니다
상태바
순천시, 청년 지지대 5060세대 은퇴자 모십니다
  • 최철 기자
  • 승인 2017.06.1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은퇴자 세대 융합형 일자리 창출 기대

순천시는 지역 청년 창업자의 멘토 역할과 청년&은퇴자 연계 세대 융합형 일자리 창출에 관심 있는 5060세대 은퇴자를 모집한다.

▲ 순천시청 전경

시는 은퇴자의 직업 경험과 통찰력을 청년 창업가를 위한 멘토링 뿐만 아니라 청년의 열정과 창의력을 접목하여 청년과 은퇴자의 동반 창업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 사업은 청년 창업자 대상 멘토 또는 청년&은퇴자 세대 융합형 창업에 관심있는 순천시 거주 5060세대 은퇴자가 대상이다.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담당자 이메일(jameslee2232@korea.kr) 또는 시청 시민소통과를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순천시는 청년 지지대 은퇴자가 모집되면 은퇴자 역할과 청년 이해에 대한 교육 진행 후 청년 창업가와 멘토&멘티 결연 및 세대 융합형 창업 아이디어 팀을 구성해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아울러, 오는 11월에 개최할 일자리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하여 우수 일자리 창업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시의 지원을 받아 사업을 시행할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경험이 풍부한 은퇴자와 열정이 넘치는 청년 창업가가 만나 서로에게 기여할 수 있는 역할로 좋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만큼 세대간 융합을 통해 사회진출이 간절한 청년과 은퇴자들 모두에게 일자리 기회가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