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관 음식 예술강좌 수강생 모집
상태바
전통문화관 음식 예술강좌 수강생 모집
  • 이나윤 기자
  • 승인 2017.06.12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회 하반기 액티브시니어·테마가 있는 건강요리 2개 강좌

전통문화관이 마련한 하반기 전통문화예술강좌(음식)는 더욱 풍성해 진다.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하는 ‘액티브시니어 강좌’의 하반기 프로그램과 수강생들의 방학기간 강좌 개설을 요청해 올해 첫 ‘테마가 있는 건강요리’ 등 2개 전통문화예술강좌가 오는 7월 본격 개강한다.

‘액티브시니어 강좌’는 은퇴했거나 은퇴를 앞두고 새로운 취미활동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찾는 베이비부머 세대 남성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

▲ 지난해 진행한 액티브시니어 요리실습

이번 하반기 ‘제11회 액티브시니어 강좌’는 7월 6일부터 8월 24일까지 총8주 동안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전통문화관 남도의례음식체험실에서 진행된다.

이 강좌는 광주시지정 무형문화재 제17호 남도의례음식장인 이애섭 음식장인이 강사로 나선다.

프로그램은 쇠고기 미역국, 삼색나물, 팥 시루떡 등 전통 생일 상차림에 올라가는 다양한 요리를 배우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강료 7만원(재료비 별도).

‘테마가 있는 건강요리’는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전통 여름 보양음식을 주제로 7월 4일부터 8월 1일까지 총5주 동안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전통문화관 남도의례음식체험실에서 진행된다.

이 강좌는 광주시지정 무형문화재 제17호 남도의례음식장인 최영자 음식장인이 강사로 나선다.

프로그램은 ▲민어보양탕·수박화채바다장어탕·토마토홍화김치 ▲천문동돼지갈비찜·모둠마늘구이 등 여름보양식 총8개 요리를 배우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강료 5만원(재료비 별도)

2개 강좌 접수는 오는 13일부터 7월 1일까지 강좌당 25명 선착순 모집이며, 전화 및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통문화관 홈페이지(www.gtcc.or.kr)에서 확인가능.

한편, ‘액티브시니어 강좌’는 지난 2012년 여름 1기 강좌를 시작으로 6년째 수강생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진행되는 ‘테마가 있는 건강요리’는 이번 여름보양식을 배우는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내년 1월은 겨울보양식을 배우는 강좌가 운영될 계획이다. 문의전화 전통문화관 062-232-15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