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서천 무지개분수' 낮에도 가동한다
상태바
광양 '서천 무지개분수' 낮에도 가동한다
  • 최철 기자
  • 승인 2017.06.1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는 하절기를 맞아 그동안 밤에만 가동했던 서천 무지개분수를 낮에도 가동한다.

서천 무지개분수는 6월부터 8월까지 폭염주의보․경보 발령과 자외선 지수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낮 12시, 오후 1시, 오후 2시에 각각 30분씩 공연한다.

▲ 서천무지개 분수

낮 공연은 조명과 레이저 및 화염은 제외하고 음악과 분수로 공연을 구성해 시민들이 분수 공연을 보면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편성했다.

시는 낮에는 시원한 분수를 즐기고, 밤에는 낭만적인 분수를 볼 수 있게 되어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준승 시설관리과장은 “무더운 여름철에 시민들이 시원함을 느낄 수 있도록 낮 시간 공연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시민들이 서천 무지개분수 공연을 보며 힐링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광양읍 서천변에 위치한 서천변 무지개분수는 지난 2011년 개장한 이후 다양한 음악분수 퍼포먼스로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동안 ‘서천 무지개분수’는 3월부터 10월까지 평일에는 저녁 8시와 8시 30분에 각각 20분씩, 주말과 공휴일에는 저녁 8시와 9시에 각각 30분씩 운영해 왔다.

2013년에는 수변무대를 설치하여 주말과 공휴일에 음악동호회 단체들에게 공연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