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무장애 시내버스 정류장 시범 설치
상태바
광주시, 무장애 시내버스 정류장 시범 설치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7.06.1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단체와 대상지 등 협의…올해 25곳, 2021년까지 총105곳 추진

휠체어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시내버스 이용편의 향상과 이동권 확대를 위해 무장애(Barrier Free) 버스정류장이 시범 설치된다.

광주시는 저상버스가 운행되는 주요 버스정류장에 굴곡보도와 가로화단 등 장애물을 제거하고, 휠체어 대기장소와 버스정차 위치 표시, 점자블럭 설치 등 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 서울시의 무장애 시내버스 정류장. 자료사진

우선 올해 1억7천500만원을 투입해 25곳을 설치하고, 2021년까지 5년간 총 105곳을 연차별로 설치하게 된다.

광주시는 ‘무장애 정류장 설치 사업’이 교통약자의 이용편의 시 책임을 감안해 지난 5월부터 대상지 선정과 정비 내용 등에 대해 장애인단체와 두차례 협의한 바 있다.

7월 이후 현장조사 및 정비계획 수립 등 단계에서도 광주시와 자치구, 장애인단체 간 협업체계를 구축해 올해말까지 1차년도 사업을 차질없이 마무리할 계획이다.

현재 광주시에 설치된 시내버스 정류장은 2250여 곳이며, 이중 비가림막이 있는 쉘터형 버스정류장은 1천200여 곳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개선사업은 광주지역 전체 정류장 규모에 비해 많이 부족하지만 교통약자의 버스이용 편의 향상을 위해 민․관 협력모델을 구축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교통약자의 교통복지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