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시장 "가뭄 심한 전남지역 지원하자"
상태바
윤장현 시장 "가뭄 심한 전남지역 지원하자"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7.06.1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광산구 내산동 가뭄극복 현장 방문, "식수·농업용수 확보에 최선"

윤장현 광주시장은 19일 오후 가뭄 피해지역인 광주 광산구 내산동 들녘을 찾아 농민들을 위로하고 양수작업에 여념이 없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윤 시장은 이 자리에서 "가뭄 극복을 위해 현장 중심으로 상황을 정확히 판단해 관정 추가 개발 등을 검토하겠다"며 "시와 광산구가 공동으로 해결책 마련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윤장현 광주시장이 19일 오후 가뭄피해를 겪고 있는 광산구 내산동 쌍내마을 들녘을 찾아 가뭄피해 복구 작업 추진사항을 보고 받고 농민과 함께 가뭄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또 모내기 대책 수립, 식수·농업용수 지원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특히 "광주보다 농경지가 많은 전남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상생 차원에서 지원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윤 시장은 "어려운 때일수록 민․관, 행정과 농민이 손잡고 어려움을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광주시는 양수기 10대를 동원해 장성호부터 내신2제까지 1.2㎞에 걸쳐 용수를 끌어와 쌍내마을 25ha에 물을 공급하는 작업을 벌였다.

앞서 북구 충효동 들녘에 다단계 양수작업으로 물을 공급해 가뭄을 극복하기도 했다.

광주시는 국민안전처에 가뭄피해가 심한 지역의 대형 관정 개발을 위한 특별교부금 10억원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광주지역 모내기 실적은 19일 현재 97%에 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