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동행' 내드림 초청 공연
상태바
'아름다운 동행' 내드림 초청 공연
  • 이나윤 기자
  • 승인 2017.06.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문화관 일요상설공연 25일 오후3시

오는 25일 일요일 오후3시 전통문화관 일요상설공연은 진도(북)춤 놀이보존회 '내드림'을 초청해 '아름다운 동행' 공연을 선보인다.

▲ 내드림 공연모습

첫 번째 무대는 여명이란 주제를 가지고 '태평소' 독주와 중요무형문화제 27호인 승무 중에서 춤을 제외한 가락만을 난타형식으로 연주하는 '승무 북가락' 그리고 내드림 단체가 직접 편곡한 음악을 '설장고' 연주로 선보인다.

이어서 '한량무'와 '진도북놀이'를 선보이고, 기본춤을 바탕으로 짜여진 즉흥적인 춤으로 허튼 가락의 음악에 맞추어 추는 '허튼춤'과 마지막 무대로 '사물놀이' 무대를 올리며, 이날 공연을 마무리한다.

진도(북)춤 놀이 보존회 '내드림'은 이수자 박병주가 1991년에 전라남도지정 무형문화재 제18호 진도북놀이(양태옥류)를 전승·보존·계승하기 위해 창단했다.

현재까지 60여명의 회원들이 문화예술 소외계층에 대한 전문봉사 공연과 각종 문화예술교육 전수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무더운 여름의 길목에서 무등산을 찾는 관광객 및 등산객들의 허기와 목마름을 적셔주어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일요나들장터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전통문화관 솟을대문 앞 도로변에서 개최한다.

마을주민이 직접 만들어 현장에서 판매하는 파전과 남도의례 음식장이 만든 전통음식인 약고추장, 정과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매주 일요일에 진행되는 일요상설공연은 무료로 진행이 되며, 이번 공연을 마지막으로 7~8월 혹서기에 따라 공연을 중단하고, 9월 한달 간 다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