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멋스러운 도동고개 풍물갤러리' 4일 준공
상태바
북구, '멋스러운 도동고개 풍물갤러리' 4일 준공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7.07.0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1층 연면적 128.18㎡ 규모로 경매장·전시관 조성, 주차장 등 마련

광주 북구의 '풍물갤러리'가 오는 4일 그 모습을 드러낸다.

북구는 문흥동 일원 낙후된 골동품 상가 일대 관광자원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멋스러운 도동고개 풍물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추진한 ‘풍물갤러리’를 오는 4일 준공한다고 2일 밝혔다.

▲ 멋스러운 도동고개 풍물갤러리 조감도

이번 사업은 골동품 상가 주변에 골동품 경매를 위한 풍물마당 조성과 주차공간 설치 등을 통해 풍물시장을 활성화, 지역주민의 소통공간 확보와 지역 일자리를 마련으로 지역가치를 새롭게 재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북구는 지난 2015년 국토부에서 지역경쟁력을 높이고 지역특성에 맞는 자생적 발전을 이끌어 내기 위해 실시한 '도시활력증진 지역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4억원을 지원받았다.

'멋스러운 도동고개 풍물갤러리'는 문흥동 19-19번지 일원에 지상 1층, 연면적 128.18㎡ 규모로 각종 행사·경매 및 전시를 위한 풍물 경매장과 전시관을 설치하고 방문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한 주차장을 조성했다.

그동안 북구는 주민협의체 구성과 도시재생대학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과 골동품 상가 상인들과 함께 사업의 추진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반영해 소통의 매개체가 되고 예술과 문화이야기를 담을 수 있도록 했다.

북구는 풍물갤러리를 단순히 골동품 경매·전시장으로 활용하는 것 외에 공예체험장, 전통먹거리·농산물 장터, 고미술 전시회 등을 운영해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도동고개 골동품 상가 주변 도심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