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최초 여성 부시장 탄생
상태바
전남 최초 여성 부시장 탄생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7.07.0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국장급 정기 인사…신현숙 광양시 부시장

전남도는 국장급 여성공무원을 처음으로 시 단위 부단체장에 임명하는 등 국장, 준 국장급 인사를 4일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서 신현숙 보건복지국장이 광양시 부시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그동안 전남에서 여성 부군수는 있었지만, 여성 부시장은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고재영 관광과장은 자치행정국장에 발탁됐으며 안상현 정책기획관은 보건복지국장으로, 전영재 비서실장은 순천시 부시장으로 승진 발령됐다.

▲ 신현숙 신임 광양시 부시장

동부권에서 근무 경험이 많은 문동식 광양시 부시장은 동부지역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전남도는 정책기획관 후임에 주순선 고흥군 부군수를, 광주전남연구원에 파견 중인 김영희 서기관은 의회사무처 의사 담당관으로 각각 발령했다.

4급 부단체장 요원으로는 조재윤 예산담당관이 나주시로, 소영호 농업정책과장은 고흥군으로, 박현식 환경보전과장은 완도군으로 발령 났다.

예산담당관은 고영진 회계과장이 맡는다.

윤승중 자치행정국장, 이기환 동부지역본부장, 천제영 순천시 부시장, 장경문 의사 담당관 등 4명은 공로연수에 들어간다.

전남도는 과장급 이하 승진·전보인사도 별도 인사예고를 거쳐 이달 말까지 마무리할 방침이다.

〈인사〉 전남도

◇ 지방부이사관 승진

▲해양수산국장 양근석 ▲자치행정국장 고재영 ▲순천시 전출 전영재 ▲보건복지국장 안상현

◇ 지방부이사관 전보

▲동부지역본부장 문동식 ▲광양시 전출 신현숙

◇ 지방서기관 전보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주순선 ▲의회사무처 의사담당관 김영희 ▲나주시 전출 조재윤 ▲고흥군 전출 소영호 ▲완도군 전출 박현식 ▲총무과 이기춘 ▲총무과 차주경 ▲예산담당관 고영진

◇ 공로연수

▲윤승중(자치행정국장) ▲이기환(동부지역본부장) ▲천제영(순천시 부시장) ▲장경문(의회사무처 의사 담당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