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광주 배리어프리 영화제' 개최
상태바
'2017 광주 배리어프리 영화제' 개최
  • 신현호 편집인대표
  • 승인 2017.07.0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7일, 개막작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등 5개 영화 상영

광주광역시는 5일부터 7일까지 시·청각 장애인들을 위한 '2017 광주 배리어프리 영화제'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영화제에서는 개막작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을 시작으로 '어네스트와 셀레스틴', '소중한날의 꿈', '피부색깔=꿀색', '앙리 앙리' 등 5편의 영화가 3일간 8회 상영된다.

영화 관람 신청은 장애인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비장애인이 안대를 착용하고 시각장애인과 같은 조건으로 영화를 보는 배리어프리 영화체험도 진행된다.

이번 영화제는 '2017 광주사회적경제 주간행사'의 하나로, 사회적경제의 사회가치 실현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광주사회적경제연합회, 광주장애인총연합회,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광주인권영화제가 공동 주관하고, 사회적기업 필름에이지가 영화제 진행을 맡았다.

광주은행과 10여 개 사회적경제기업이 후원에 참여하는 등 지역공동체 구성원들이 함께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윤영선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배리어프리 영화제를 열고 지역공동체가 함께 하는 사회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리어프리 영화란 '장벽(barrier)'이라는 단어와 '없음(free)'을 합친 단어. 자막과 화면 해설이 포함돼 시・청각 장애인들과 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