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농촌마을로 휴가가자"…자연자원 전국 최고
상태바
"전남 농촌마을로 휴가가자"…자연자원 전국 최고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7.07.1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자는 정부 캠페인에 맞춰 농도(農道)인 전남도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전남 농어촌에서 올 여름휴가를 보내자'는 대대적인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17일 전남도에 따르면 최근 여가와 힐링에 대한 도시민 관심이 늘면서 가족단위 농촌 체험 확대와 농촌 방문객이 늘면서 지난해 전남을 찾은 방문객은 연간 86만명에 달했다.

▲ 담양 무월마을 대나무물총놀이

이런 가운데 올 여름 손님맞이를 위해 지난달부터 농촌체험마을 등 전남지역 3천660개소의 관광시설 사업장 및 시설에 대한 시설물 안전과 위생점검 등을 했다.

마을에서는 마을길 청소, 영농폐기물 수거 등 농촌클린운동과 자체 안전점검으로 손남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매년 도시민에게 인기가 높은 마을은 여수 사곡마을, 순천 용오름마을, 나주 문평명하쪽빛마을, 담양 무월마을, 구례 오미마을, 고흥 신기거북이마을, 강진 녹향월촌마을, 무안 약초골한옥마을, 완도 청산도느림보마을, 신안 영산도명품마을 등으로, 주변 관광지와 연계해 매년 방문객들이 늘고 있다.

이곳 체험마을들의 인기 프로그램은 몰놀이와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다슬기 잡기, 맨손고기잡이, 바지락 캐기, 통발 체험, 짱둥어 잡기 등이다.

두부 만들기, 천연염색 체험, 떡메치기 체험, 버섯 체험 등도 할 수 있다.

▲ 푸소-갯벌체험

특히 올해는 강진 푸소(FU-SO) 체험이 전국 농촌관광 대표 체험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고 있으며 2~3개월 전부터 예약을 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푸소(FU-SO)체험은 '필링-업(Feeling-Up), 스트레스-오프(Stress-Off)'의 줄임말로 훈훈한 농촌의 정서와 감성을 경험하도록 구성됐다.

또한 영암 왕인박사, 영광 대창초록 등 15개 마을에서 청소년의 농촌 현장체험과 인성 함양을 위한 시설 및 인프라를 인증받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남도는 또 예약에서 결재까지 한 번에 가능한 ‘농촌여행온라인 예약결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농촌체험마을에서 신용카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전남 농촌마을에서 보다 편리하고 쉽게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에서 '농촌체험여행', '농촌체험마을' 등을 검색하면 예약 플랫폼에 등록된 체험마을 판매상품과 함께 예약결재가 가능하고, 농촌체험마을에서 체험, 숙박, 식사, 특산품 구매 시 신한·삼성·NH농협의 신용카드 포인트 결재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