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소년 대상 후보자 공모
상태바
광주시, 청소년 대상 후보자 공모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7.07.2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일~9일까지, 효행·선행·봉사 등 7개 부문 접수

광주광역시는 사회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 시상하기 위해 '제13회 광주광역시 청소년大賞'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 광주시청 전경

공모 부문은 효행, 선행, 면학, 장애인, 예체능, 국제화, 봉사 등 7개이며, 후보자를 추천받아 각 부문별로 수상자를 선정하고 수상자 중 여러 면에서 우수한 청소년에게 '대상'을 수여한다.

공모 기간은 오는 8월3일부터 9일까지이며, 지원 자격은 공고일 현재 1년 이상 광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9세 이상 만 24세 이하 청소년으로 각급 기관장, 학교장, 사회단체장, 청소년단체장의 추천으로 응모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의 고시공고에서 추천서, 공적조서 등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증빙 자료와 함께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로 방문 또는 우편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광주시는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각 공모 부문의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9월23일 광주청소년상상페스티벌 행사장인 금남로 차없는거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광역시 청소년대상'은 광주시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올바른 청소년 상을 정립하기 위해 2005년 신설해 해마다 시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대상 12명을 포함, 총 83명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