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구시의회, 군공항 이전 조속 추진 촉구
상태바
광주-대구시의회, 군공항 이전 조속 추진 촉구
  • 김창용 기자
  • 승인 2017.07.2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광역시의회와 대구광역시의회는 27일 군공항 조속 이전을 촉구하는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 군공항이전특별위원회가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수원과 대구를 방문했다.

시의회는 지난 26일 수원시의 군공이전추진단을 방문해 수원시의 그간 추진경과와 향후계획을 청취했다.

또 군 공항 이전 사업의 핵심과제인 이전 지역의 사회적 합의를 구하는 방안 등을 공동으로 모색했다.

이어 27일 대구에서 양 특위 간 합동 보고회를 개최하고 향후 군 공항 이전사업에 대해 광주시와 대구시가 공동대응하기로 합의했다.

양 특위는 공동성명에서 군 공항 이전사업이 새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로 채택된 만큼 정부는 추진전략과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포함한 마스터플랜을 조속히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군 공항 이전 사업이 수 조원이 소요되는 국가사무인 만큼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기부 대 양여' 방식의 문제점을 보완해 정부의 지원을 확대할 것을 요구했다.

문태환 광주시의회 군공항이전특위 위원장은 이날 대구시의회에서 공동성명을 발표한 후 "군 공항 이전사업은 전남과 광주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지역 공동 사업"이라고 강조하며, 정부에 "이전지역에 대한 다각적이고 획기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