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18 대입 수시 대비 고3 맞춤형 1:1 상담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18 대입 수시 대비 고3 맞춤형 1:1 상담
  • 강금단 기자
  • 승인 2017.07.31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7일부터 11일까지, 수시 진학 관련 상담
▲ 광주시교육청 전경

광주광역시교육청이 8월 7일부터 11일까지 ‘2018학년도 대입 수시 전형 대비 고3 맞춤형 1:1 대면 상담’을 한다.

2018학년도 수시모집 원서 접수는 9월 11일부터 15일까지이다.

이번 1:1 대면 상담은 2018학년도 대입 수시 전형에 대비해 교육청 차원에서 마련한 전문 상담 활동이다.

올해 수시모집 흐름에 맞춰 학생, 학부모와 직접 대면해 맞춤형 1:1 상담으로 실시된다.

특히 다년간 진학 경험을 지닌 현직 진학 전문 교사들이 상담위원으로 활동하며 질 높은 개인 맞춤형 진학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상담에 참여하는 고3 학생들은 자신의 모의고사(6월) 성적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해야 한다.

학생들은 전문 상담위원들로부터 2018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과 자신이 지원할 수 있는 학교·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교육청에선 4월부터 상시 진로진학 상담을 요일별로 운영하고 있지만 이번 수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 주간을 마련해 수시모집을 앞두고 자신의 진로에 고민이 많은 고3 학생과 학부모의 진학 상담에 대한 요구를 적극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수시 전형 상담은 2개조로 나눠 진행된다. 상담 시간은 1조가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 2조는 오후 6시부터 밤 9시까지이다.

상담은 1인 1회로 한정되며 시간은 1회당 30분으로 25분 상담에 5분 휴식 시간이 주어진다. 상담 장소는 광주시교육청 별관 1층 원서접수처다.

신청은 광주시교육청홈페이지(http://www.gen.go.kr) 하단 '사용자별 서비스'에 있는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를 클릭해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http://jinhak.gen.go.kr/)로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의 우측 하단의 ‘수시집중상담’을 클릭해 원하는 날짜의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상담을 놓친 학생과 학부모들은 광주 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요일별 대면상담'을 신청하면 진학 전문가들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시간상 또는 다른 사정상 대면상담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사이버 상담'에 내용을 입력하면 최소한 3일 이내에 사이버 상담교사에 의해서 원하는 상담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시교육청 이규연 장학사는 "진학 상담은 진로와 진학 전문가들과의 맞춤형 1:1 대면 상담으로 전개되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아 학생이나 학부모의 진학에 대한 궁금증과 두려움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진로진학상담센터는 정시모집 시기인 12월 중순에 정시 집중 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