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5회 인권작품 공모전
상태바
광주시, 제5회 인권작품 공모전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7.08.0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한 달 간, 일상의 인권경험 등 담은 '인권신문' 접수

광주광역시는 시민의 참여 속에 인권의 가치가 살아 숨쉬는 광주공동체를 만들어 가기 위해 '제5회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9월1일부터 29일까지 인권수기, 직접 촬영한 사진, 인권도서·영화 후기, 가족 간 인권이야기, 일상생활에서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인권 사례 등 인권을 주제로 한 내용을 '인권신문' 형식으로 제작해 이메일(gjhrp@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초등부와 중․고등부, 일반부, 가족부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모집하며, 국내 거주 외국인도 응모할 수 있다. 개인 또는 5인 이하 공동 출품도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UCC나 표어, 포스터 등으로 접수한 기존 공모전과 차별화해 타 지자체에서도 시도하지 않은 ‘신문’ 형식으로 작품을 모집하고, 가족이 대화하며 인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가족부문을 추가했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각 분야 전문가와 인권활동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인권지향성, 창의성, 인권교육 및 홍보 활용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4개 부문, 각각 최우수·우수·장려상 등 12편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시장 표창과 총 300만원 규모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10월27일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발표하고 작품집으로 제작해 인권감수성 함양을 위한 홍보, 교육자료로 활용하며 12월중 세계인권선언 기념주간에 전시할 계획이다.

김수아 시 인권평화협력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사회 현안을 인권 차원에서 접근해 일상생활에 나타난 인권침해와 차별 사례를 돌아보고 대안을 제시하는 인권 존중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인권평화협력관실(062-613-2065), 민주인권포털(www.gjhr.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