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 광역의장단, 금호타이어 해외매각 중단 촉구
상태바
호남권 광역의장단, 금호타이어 해외매각 중단 촉구
  • 김창용 기자
  • 승인 2017.08.07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지역경제 발전 저해…호남인에게 상처"

광주와 전남, 전북지역 광역의원들이 금호타이어의 해외 매각에 즉각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 호남권 광역의회 의장단협의회. 왼쪽부터 임명규 전남도의회 의장, 황현 전북도의회 의장, 이은방 광주시의회 의장.

호남권 광역의회 의장단협의회는 7일 성명을 내고 "지난 반세기 동안 광주와 전남, 전북과 함께 성장해 온 향토기업이자 군수물자 생산 방위산업체인 금호타이어가 중국기업 더블스타에 인수 당할 위기에 처했다"고 밝혔다.

이어 "호남 지역민들은 해외 자본에 의한 기업매각은 생산기술 및 물량 유출로 이어질 수밖에 없고 근로자의 고용보장이 불안정 하는 등 국가와 지역경제 발전을 저해하는 행위로 간주하고 큰 우려와 반대의 목소리가 크다"고 설명했다.

특히 "해외자본에 금호타이어를 매각하는 것은 근로자와 협력업체, 경제적 소외로 어려움을 겪는 호남 지역민에게 다시 한 번 지울 수 없는 상처를 남길 것"이라고 주장했다.

협의회는 "지역경제를 파탄으로 내몰고 방산기술과 최첨단 산업 기술 유출을 초래하는 해외매각을 즉각 중단하라"고 채권단과 정부에 촉구했다.

협의회는 "530만 전남·전북·광주의 시·도민을 대표해 지역 경제를 파탄으로 내몰고, 방산기술 및 최첨단 산업기술 유출을 초래하는 중국기업에 대한 매각에 반대한다"며 "채권단은 불공정한 매각절차를 중단하고 공정하게 재입찰을 진행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또 "정부는 근로자의 고용유지, 국가 경제 및 안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효과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