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있는 수출초보·내수기업, 해외시장 개척 지원
상태바
경쟁력 있는 수출초보·내수기업, 해외시장 개척 지원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7.08.1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 수출성공패키지사업 추가 모집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해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인 '수출성공패키지 추경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전년도 수출실적 100만불 미만의 내수와 수출초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이번 추경 사업은 전국 500개사 선정 규모로 진행되며, 선정기업에게는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된다.

'수출성공패키지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일종의 상품권 형태인 바우처를 제공받는다.

또 수출준비, 전략컨설팅, 교육, 마케팅, 해외시장조사, 바이어매칭, 해외전시회 등 총 40여개 이상의 세부 서비스에서 기업 필요에 맞게 자율적으로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수출성공패키지 상반기 사업에 선정된 맥스엔지니어링 등 53개사 기업들은 수출바우처를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또한 기업은행 중소Plus+단체보험 등 이 사업 외 추가적인 지원혜택도 누리고 있다.

정부사업 중복지원 방지를 위해 기존 수출역량강화사업 3회 이상 참여기업은 신청이 제한되어 있었으나 올해 '수출바우처제도' 도입에 따라 지난해 3회이상 지원이력을 가진 기업도 참여할 수 있다.

김진형 청장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은 이제 모든 기업이 관심을 가져야하는 필수사항"이라며 "기업이 지원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는 동 사업을 활용해 수출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사업에 참여하기 원하는 기업은 오는 25일까지 홈페이지(www.수출바우처.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접수를 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수출지원센터(062-360-9192, 채동준 전문위원)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