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경험 축적된 생활문화…"체험 통해 소통해요"
상태바
여성 경험 축적된 생활문화…"체험 통해 소통해요"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7.08.15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여성플라자 북카페 혜윰木;, 17일~10월 26일까지

전남여성플라자가 여성의 경험이 축적된 생활문화를 주제로 다양한 강의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남여성플라자는 '나'다운 모습을 찾고, '나'와 '너'의 다름을 인정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전남여성플라자는 '북카페 혜윰木;'에서 오는 17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4시 북카페 여성문화 프로그램 '여성경험 is 뭔들 : 나를 찾아서'를 운영한다.

프로그램 마지막 주에는 1주부터 9주까지 경험한 주제들을 모아 전시와 발표하는 자리도 가질 예정이다. 전남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여성은 살아가면서 수많은 경험을 한다.

의식적으로 하는 경험이 대부분이지만, 어떤 경우에는 무의식적인 경험이 자신도 모르게 축적되기도 한다.

특히 딸, 아내, 어머니로서의 온갖 특별한 일들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지식과 지혜가 축적된다.

하지만 여성들은 바쁘다는 이유로 일상생활 속 겪는 경험적 가치를 지나치거나 흘려보낸다.

따라서 여성들이 매일 매일의 삶 속 경험을 인식하고 이야기하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면서 나와 가족, 이웃의 삶까지도 이해하며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이 기획됐다.

인문학적 강의와 몸으로 직접 체득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을 비롯한 서로의 삶 속 경험의 가치를 인식하고 되돌아보는 자리로 운영된다.

손문금 전남여성플라자 원장은 "전남도민이 북카페 여성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들을 흘려보내지 않고 자신을 돌아보고 주위를 살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북카페 여성문화 프로그램이 전남의 성 평등 문화 프로그램의 마중물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남여성플라자 '북카페 혜윰木;'은 전남 도민들을 대상으로 성 평등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열린 공간이자 전남 여성과 가족을 위한 동아리모임, 소모임,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