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취·창업자에게 장려금 지원한다
상태바
북구, 취·창업자에게 장려금 지원한다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7.08.1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지원자 모집 공고…매월 1일부터 5일까지 신청 가능
취·창업시 월 50만원씩 최대 3개월까지 지원
▲ 북구청 전경

광주 북구는 지역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한 지원에 나선다.

북구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료자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취업 연계와 지원, 고용안정을 위한 '취·창업 장려금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the 좋은 일자리 만들기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취·창업자에 대한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과 자립기반을 지원하여 지역 경제활성화와 고용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북구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지원받은 총 사업비 8천만원을 투입, 오는 9월부터 내년말까지 취·창업 장려금을 월 50만원씩 최대 3개월간 예산 소진시까지 지원할 계획이며, 오는 21일부터 지원대상자 모집 공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북구로 2016년과 2017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교육훈련 수료자 중 취업상태가 계속 유지하고 있는 취업근로자이며, 창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 이후 매출이 발생한 경우가 해당된다.

특히 북구는 장려금 지원대상이 4대보험 취업자만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2대 보험(고용·산재보험) 취업자 뿐만 아니라 창업자까지 지원대상에 포함하여 지원범위를 확대했다.

신청기간은 매월 1일부터 5일까지이며, 교육훈련 수행기관의 1차 확인을 거쳐 수료증, 취업장려금 신청서 및 주민등록등본을 지참, 북구청 기업지원과(☎410-6580)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취업자는 고용보험가입확인증, 재직증명서, 임금이체확인서를, 창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매출확인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일자리 창출은 지역경제를 살리는 처음이자 끝이며 최대복지"라며 "구정의 최우선과제를 일자리 창출에 두고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2011년부터 6년 연속 선정되어 그동안 사업비 35여억원을 지원받아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사업을 발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