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시장 "동반자적 입장에서 금호타이어 안정 지원"
상태바
윤장현 시장 "동반자적 입장에서 금호타이어 안정 지원"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7.08.16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 오후 광주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열린 금호타이어 해외매각 반대 기자회견에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참석해 이은방 광주시의회 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금호타이어 노조원 등 참석자들과 금호타이어 해외매각 중단을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6일 "광주시는 금호타이어가 지역과 함께 가는 동반자적 위치를 유지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 시장은 이날 오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전국금속노조 금호타이어지회 주최로 열린 '산업은행의 금호타이어 부실 해외매각 저지, 금호타이어 정상화 촉구 기자회견' 자리에서 이 같은 의지를 밝혔다.

특히 "금호타이어 노동자들은 당연히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는 광주시민들"이라면서 "금호타이어 노조에서 주장하고 있는 고용, 안정, 국내 설비투자를 통한 금호타이어 경쟁력 강화 의견에 대해 공감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동걸 산업은행장과 개별 면담을 하고 금호타이어 사태에 대한 지역 의견 반영을 건의하기도 했던 윤 시장은 "그동안 산업은행장과 면담을 하는 등 금호타이어 노조의 의사를 전달하고자 노력해왔다"면서 "지금은 시민이 금호타이어 매각을 걱정해야 할 단계까지 접어든 것 같다"고 우려를 표했다.

윤 시장은 "광주시는 금호타이어 노조의 방향성과 정책에 대해 전적으로 동의한다"면서 "앞으로 대책위를 통해 의견을 수렴한 뒤 시장으로서 책임 있게 뜻을 전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 노조는 이날 이은방 시의회 의장, 장휘국 시교육감, 김성환 동구청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이승남 정의당 광주시당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고 ▲산업은행의 금호타이어 부실 해외 매각 저지 ▲해외 부실매각 저지를 위한 광범위한 지역대책위원회 구성 ▲정부의 금호타이어 정상화 방안 마련 등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