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산단 환경·안전'…시민들이 직접 나선다
상태바
'여수산단 환경·안전'…시민들이 직접 나선다
  • 최철 기자
  • 승인 2017.08.26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0명, 1년 임기…다음 달 4일까지 신청자 모집…사고예방 모니터링 역할

여수시가 지난 17일 주철현 시장이 발표한 '산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입장' 발표 후속으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여수산단 환경·안전 모니터단'을 공개모집한다.

▲ 여수국가산업단지 전경

시에 따르면 '여수산단 환경·안전 모니터단'은 환경 분야 15명, 안전 분야 15명으로 총 30명 규모다. 환경·안전 분야에 관심이 있고 평일 및 주말에도 활동을 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환경·안전 모니터단'은 여수산단 주변 시설물 순찰, 사업장 환경·안전 관리실태 확인, 사업장 합동조사 및 합동점검 등 사고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 활동을 하게 된다.

임기는 1년으로 첫 활동을 시작하는 다음 달부터 내년 9월까지다.

모니터단은 환경오염물질배출시설 등에 관한 통합지도·점검규정(환경부훈령, 2016. 7. 1.)과 민·관 환경감시 네트워크 운영지침(환경부, 2004. 4)에 근거를 두고 있다.

모니터단으로 활동하고 싶은 시민은 다음 달 4일까지 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기후환경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모니터단 발족을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산단 및 시민단체 의견을 위한 간담회, 시민위원회 환경복지·녹지분과 의견수렴 등을 거쳤다.

지난 22일에는 산단 입주업체환경․안전부서장 회의에서 모니터단의 활동계획을 설명하고 우려사항에 대한 의견수렴도 했다.

시 관계자는 "모니터단의 구성 취지는 시민과 기업의 소통·협력을 통해 안전한 도시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라며 "지역의 환경을 보호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활동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