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 호랑이-북해도 연사자' 춤으로 만나다"
상태바
"'무등산 호랑이-북해도 연사자' 춤으로 만나다"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7.08.2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2일, 일본 북해도 콩카리뇨 극장서 한일 합동공연

'무등산 호랑이와 북해도 연사자, 한국 일본 영웅호걸이 만나다!'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일본 북해도 콩카리뇨(コンカリーニョ) 극장에서 한국과 일본의 합동공연 ‘한국 일본 영웅호걸의 만남’이 열린다.

광주문화재단과 북해도문화재단이 공동주관하는 '한국 일본 영웅호걸의 만남'은 광주의 '전통연희놀이연구소'와 북해도의 전통예능집단 '란뵤시(乱拍子)'가 함께 출연한다.

이번 합동공연은 지난 2011년 MOU를 체결한 두 재단이 매해 지속적인 교류를 해온 성과로 지난해에는 전통문화관에서 열린 '2016무등울림축제' 개막공연에 '란뵤시(乱拍子)'를 초청, 북해도의 사자탈춤과 북 연주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전통연희놀이연구소'의 무등산 호랑이춤과 '란뵤시'의 북해연사자(北海連獅子)춤이 만난 동물연희 퍼포먼스로 광주 호랑이와 북해도 사자가 서로 기량을 뽐내며 마지막에는 서로 화합하는 장면을 연출한다.

광주와 북해도 공연단의 개별공연으로 설장구놀이, 사물놀이, 사츠키신다이코(皐月新太鼓=사츠키 신 북) 등도 준비돼 있다.

특히, 마지막으로 북해도 시민들이 무등산 호랑이탈춤을 쓰고 직접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공연의 흥을 북돋울 예정이다.

공연이 끝난 뒤에는 '전통연희놀이연구소'와 '란뵤시' 공연단체 간 자유토론 시간을 통해 동물연희 공연의 창·제작 과정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전통예술을 보전·전승하기 위한 지역사회의 공동방안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공연은 9월 1일 오후 7시, 2일 오후2시 등 2회에 걸쳐 진행한다. 티켓은 L-tike 홈페이지(http://l-tike.com/play/mevent/?mid=297088) 또는 북해도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haf.jp/ticket.php) 등 온라인에서 구매가능하다. 티켓 1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