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올 정보화시행계획 수립·추진
상태바
광주시, 올 정보화시행계획 수립·추진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2.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시정 구현으로 “u-창조광주” 실현

광주시는 ‘시민 행복을 위한 u-창조광주 실현’을 목표로 5개 분야 77개 사업을 담은‘2014년도 광주시 정보화 시행계획을 수립’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립한 계획에는 시민 맞춤형 스마트 행정서비스 구현과 정보격차 해소 및 정보문화 확산, 지능형 도시기반 조성 등 77개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포함하고 있다.

올해 정보화에 투자되는 총 사업비는 329억원으로 5개 분야별 정보화사업은 △시민 맞춤형 스마트행정서비스 18개 과제 33억원 △정보격차 해소 및 정보문화 확산 9개 과제 15억원 △행정서비스간 연계를 통한 디지털 전자지방정부 실현 24개 과제 26억원 △정보보호 및 정보산업 육성 11개 과제 29억원 △지능형 도시기반 조성 사업에 15개 과제 226억원 등이다.

주요 사업은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 사업과, 전통시장, 복지시설 등 인터넷 인프라가 취약한 지역의 공공와이파이망 구축,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해 원활한 교통소통을 유도하기 위한 광역교통체계 구축사업 등을 추진하고, 어린이 보호 및 각종 사건사고를 위해 24시간 CCTV통합관제센터를 운영하는 사회안전망 확충 사업 등도 포함돼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정보화 시행계획의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고,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빅데이터 분석 등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이 행복한 u-창조광주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