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 대표이사 안평환씨 선임
상태바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 대표이사 안평환씨 선임
  • 이나윤 기자
  • 승인 2017.08.30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는 지난 29일 임시이사회를 개최해 대표이사에 안평환 전 광주YMCA 사무총장을 선임했다.

안 신임 대표이사는 대표이사추천위원회가 지난 7월18일부터 7월27일까지 대표이사를 공모한 결과, 응모자 3명 중 서류와 면접 심사, 이사장 제철, 이사회 의결 등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됐다.

▲ 안평환 도시재생공동체센터 대표이사

안 대표이사는 지난 1995년 2월부터 2017년 2월까지 광주YMCA에 재직하며 시민운통팀장, 금남로본관 관장직무대리, 사무총장 역할을 수행했다.

또 2006년 3월부터 2017년 2월까지 살기좋은 광주만들기 네트워크 집행위원장과 공동대표, 광주마을공동체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광주마을공동체 네트워크 멘토, 광주광역시마을만들기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안 대표이사는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는 마을공동체에 기반한 도시재생을 통해 광주공동체룰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를 위해 민관 협치, 민민 협치, 마을공동체와 도시재생과의 협치를 통해 '사람중심의 도시재생, 살기좋은 마을공동체 광주'를 건설하는데 매진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사)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는 사람중심 도시재생과 공동체 사업 발굴, 마을정책 연구 등을 목적으로 설립이 추진됐다.

법인 설립 등기 및 직원 채용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10월 개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