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9일 개막
상태바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9일 개막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7.09.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10월14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신대지구 일원

순천시는 '제4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을 오는 9일부터 순천만국가정원과 해룡면 신대지구에서 개최한다.

시는 참신하고 실험적인 정원모델 제시 및 생활 속 정원문화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정원산업과 정원문화 발전을 도모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정원 디자인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4회째인 이번 페스티벌은 작가부, 학생부, 일반부 3개 부문에서 선정된 55개팀이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이미 가까운 정원'이라는 주제로 정원을 조성해 오는 9일부터 10월 14일까지 선보인다.

조성된 작품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작품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등 3개 중앙부처 장관상, 전라남도지사상, 순천시장상을 시상해 페스티벌의 격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해룡면 신대지구 외국인학교부지에 순천시 24개 읍면동이 참여해 읍면동별 특징을 반영한 ‘무한상상 테마정원’을 조성해 전시한다.

또 '가든마켓'도 함께 열릴 예정이어서 9월부터 10월까지 순천시는 볼거리 풍성한 정원의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리아 가든쇼 등 우리나라 대부분의 정원 디자인전이 고양시 등 서울시 인근에서 개최되는 반면, '한평정원 페스티벌'은 유일하게 지방에서 개최하는 경연대회로 3개 부문별로 구성해 가장 큰 참가규모를 자랑한다.

▲ 2016 한평정원 페스티벌

또한, 대부분의 행사가 세계적인 유명작가와 초청작가들의 조성작품 전시를 위주로 한다면, 한평정원 페스티벌은 순수한 경연대회이다.

배우는 학생과 아마추어 작가에게는 등단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인에게는 생활 속에서 정원을 가꾸는 즐거움을 참여자들과 공감하고 정보도 공유할 수 있는 나눔과 배움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한다.

학생부의 경우 국내 경연대회 중 최대 규모로 개최돼 전국 관련 학과와 정원·조경·화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아 해마다 주제해석 및 재료활용, 작품구성 능력이 뛰어난 수준 높은 작품이 출품되고 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정원·조경 문화 일선에서 전문가로 활동할 학생들에게는 최고의 경연 무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9월부터 10월까지 순천시 도심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정원을 만날 수 있고, 세계적인 대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내실있게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