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내게 맞는 일자리 찾는다
상태바
북구, 내게 맞는 일자리 찾는다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7.09.1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건부수급자 대상 '맞춤형 취업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광주 북구가 저소득층의 자활능력을 높이고 근로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심을 끌고 있다.

북구에 따르면 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9층 취업특강실에서 기초생활보장수급 대상자 중 조건부 수급자를 대상으로 자활능력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취업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맞춤형 취업능력 향상 프로그램

이번 사업은 지난해 9월 국민기초생활보장법 개정으로 근로능력 있는 수급자의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자활능력을 향상시켜 더 나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참여대상자는 조건부 수급 대상자 중 미취학자녀 양육자, 대학생, 월 소득 60만원 초과 90만원 이하 근로소득자이다.

이들은 상담 및 자활지원계획 수립과정을 거쳐 유형별로 ▲심리지원 ▲경력설계지원 ▲직업진로지도 프로그램 등 개별 여건에 맞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취업능력 향상 프로그램은 분기별 1회 1.5시간, 연 4회 6시간으로 단기특강 형태의 구조화된 맞춤형 강의를 중심으로 동기부여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취학자녀 양육자와 저소득자는 일과 삶에 대한 긍정적 태도 변화로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심리적 자립지원과 장애요소 극복 및 안정적 일자리로의 경력설계 등 두 단계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학생의 경우 기존 고용센터 등을 통해 제공하는 상담 및 취업특강 등 청년층 대상 직업진로지도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대학일자리센터 및 각종 정부지원 일자리사업에 각자 여건에 맞게 자율적으로 참여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