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여성의 생활 속 아이디어…창업·일자리 창출
상태바
북구, 여성의 생활 속 아이디어…창업·일자리 창출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7.09.1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6일 꿈나무사회복지관에서 여성발명창의교실 운영

광주 북구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여성이 창의성을 바탕으로 생활발명 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북구는 오는 25일과 26일 이틀간 꿈나무 사회복지관에서 발명활동을 통한 여성경제인력 양성, 여성의 창의력 개발과 지식재산권 인식 제고를 위해 '2017 여성발명창의교실'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 생활 속 아이디어. 자료사진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여성발명창의교실'은 발명과 지식재산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창의성을 발휘해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평소 발명에 관심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까지 30~50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이번 교육은 ▲발명과 창의성 ▲지식재산권의 이해 ▲발명의 이해 ▲발명공작실습 등의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며, 생활 속 아이디어 실현을 통해 창업과 일자리 창출까지 가능하도록 전국 창의발명 전문강사의 강의로 운영한다.

특히 창의와 발명에 대한 강의 및 실습을 6시간 이상 이수한 참석자에게는 수료증 전달과 함께 한국여성발명협회에서 실시하는 '여성발명지도사 자격검정' 응시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교육일정 및 세부사항은 북구청 경제정책과(☎410-6547)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발명과 지식재산권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여성발명인의 성공사례를 직접 듣고 발명공작실습까지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