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구 잇는 '달빛통맹 콘서트' 22일 개최
상태바
광주-대구 잇는 '달빛통맹 콘서트' 22일 개최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7.09.1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수완호수공원수변무대, 포크뮤지션 문화콘서트·교류잔치

'2017 달빛통맹 콘서트'가 광주 수완호수공원수변무대에서 오는 22일 오후 6시부터 열린다.

이번 '달빛통맹 콘서트'는 동서화합을 상징하는 광주-대구의 달빛동맹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역 밀착형 음악회를 통해 지역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3회째 개최되는 포크음악콘서트다.

이 행사는 '달빛통맹 야외콘서트', '달빛포크뮤지션워크숍', '달빛우정 릴레이콘서트' 등 세 순서로 진행된다.

'달빛통맹'이라는 행사 명칭은 '달구벌 빛고을 통기타 동맹'을 뜻한다.

22일 오후 6시 수완호수공원수변무대에서는 최재관과 휴먼코러스, 허만성밴드 등 대구 2팀과 박문옥, 정용주, 하성관, 오번줄밴드 등 광주 5팀이 출연하는 달빛통맹 야외콘서트가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개최되는 이번 '달빛통맹 콘서트'가 민간 주도의 지역밀착형 공연문화로 자리 잡을 신호탄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달빛통맹 야외콘서트'의 음악 연출은 싱어송라이터 박문옥 씨가 맡으며 공연 사회는 오정묵 오미디어넷 대표가 맡는다.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은 야외콘서트가 끝난 이후부터이다.

저녁 8시30분부터 광주사직공원 청년예술인지원센터 1층 문화카페에서 열리는 '달빛포크뮤지션워크숍'에서는 기타리스트 이정선 씨의 특별강좌가 펼쳐진다.

밤 10시부터는 이 행사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밤샘 릴레이콘서트'가 펼쳐진다.

이 '밤샘 릴레이콘서트'에는 자유로운 시민 방청도 가능하다.

'2017 달빛통맹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달빛통맹 포크콘서트 홈페이지 www.facebook.com/Folkmoonligh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